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기준 및 승인 요건·방문자수와 UV 조건

POSTED BY© 모노크롬™ 2022. 9. 22.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2009년 베타테스트 이후 2010년 04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과거에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본문 하단에 텍스트 형식으로 광고가 게재되었고, 광고 위치를 상단이나 사이드바로 옮길 수 있었지만, 위치에 상관없이 큰 수익을 내기는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2010년도를 전·후로 많은 네이버 블로거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가능한 티스토리로 이동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요건

  1. 블로그 운영기간: 90일 이상
  2. 작성한 포스팅: 50개 이상
  3. 블로그 1일 방문자 수: 100명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기준은 블로그 개설 후 운영기간 3개월, 90일 이상에 순수하게 직접 작성한 포스팅 50개 이상의 글이 필요하고, 이와 함께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수 100명 이상 입니다.

 

반응형

 

 조금 더 확실한 기준으로 보자면 전체 방문자 수 최소 10,000명 이상 또는 월간 UV(페이지뷰) 10,000회 정도는 되어야 승인 요건에 해당 됩니다. 과거 NAVER AdPost 신청시점에는 이미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하여 왔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이 바로 승인이 되었지만, 핸재 새로 블로그를 개설하면 생각보다 기준을 맞추기 쉽지 않습니다. 

 

 

 Galaxy Note20 Ultra 5G에서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본문에 애드포스트 배너 광고를 캡처 한 것으로, PC화면 상 가로 770픽셀, 세로 370픽셀 사이즈인데, 원본 이미지는 가로가 최대 1250픽셀 까지 광고가 확대 되도록 되어 있으며, 광고주 중 많은 비중이 TV 등에 병행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고 이미지 배너 광고 퀄리티도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는 공식적으로 수익 관련 내용을 공개하는 것을 약관 위반으로 하고 있고, 광고가 발생한 글의 광고 위치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광고 단가 등도 확인이 어려운데, 기본적으로 CPC 기준으로 보자면 최소 '38원 ~ 최대 '0,000원' 또는 그 이상 까지로 편차가 상당히 크고, 이전에 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기준으로, 본문과 본문 하단, 그리고 하단 광고 등 광고가 3개 노출되기 때문에 과거 대비 수익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